주말에 열리는 프리마켓


주말에 열리는 프리마켓

도쿄에 여행을 가는 기간에 주말이 껴 있다면 프리마켓을 찾아가 보세요. 보통 주말마다 열리는 데 대표적인 곳으로 신주쿠 중앙공원과 요요기 근처의 메이지 공원이 있습니다.

신주쿠 중앙공원은 관광객들이 필수코스(?)로 가는 도쿄도청 바로 옆에 있답니다. 물건을 사고 파는 층이 대체로 젊기 때문에 판매되는 물건들 자체도 젊은 층에 취향에 맞는 옷이나 악세사리, 신발들이 많이 나오는 편이더군요. 중고제품이지만 상태도 좋고 잘보면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한편 메이지공원 프리마켓은 규모도 크고 팔러오는 사람들도 자동차를 이용해서 가져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옷, 악세사리뿐만 아니라 장난감,전통인형, 도자기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크기때문에 아기자기하게 보는 재미는 덜하지만 여러가지 물건들을 구경하고 흥정을 해보는 재미는 충분하답니다. 장난감이나 희귀피규어도 나오기때문에 저처럼 그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가보시면 좋은 아이들을 데려올 수 있는 행운도 가져오실 수 있을겁니다.(저는 오자키유타카 피규어를 데려오지못한게 아직도 한이 ...ㅜ_ㅜ) 물론 중고시디들도 나오구요. ^^

여행을 가서 유명한 관광지를 다녀오는 것도 좋지만 시간을 내서 그곳의 사람들이 사는 모습들을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거라고 생각하네요. 그런 모습 중의 하나인 프리마켓 강추입니다!! 쇼핑이 목적이 아니신 분들도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일은 벼룩시장은 오전 10정도에 시작해서 오후 2~3시 정도면 끝나니까 시간 놓치지 마시구요.

- http://www2j.biglobe.ne.jp/~tatuta/ <- 일본의 프리마켓 안내사이트 입니다. 일본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압박이 좀 있지만 좋은 정보 많이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 http://www.tcvb.or.jp/korea/index.htm <- 활동소식에 가면 매 달의 프리마켓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한국어라 압박도 없으실 듯^^
이외에도 야후재팬에서 フリーマーケット라고 치시면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을거예요.
이름: 프리마켓
분류: 기타
찾아가는 길: 메이지공원 프리마켓 : JR 츄오센(中央線) 센다가야역 하차 또는 JR야마노테센(山手線)하차 도보15분 정도







프리마켓정보 http://www31.ocn.ne.jp/~recycler/index.html 

 





일본의 벼룩시장


보통 일본은 벼룩시장이 잘 발달 되어 있다. 모두 중고이긴 하지만, 꽤 예쁘고 쓸만한 것들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꼭 이용해 보도록.. 우리나라의 경우는 젊은이들이 중고에 별로 관심이 없지만, 일본은 다르다. 젊은이들로 바글거리는 곳이 벼룩시장이나 프리마켓인 것이다. 생활 잡화부터 고급의류, 화장품, 가구등 없는 것이 없으므로 가난한 유학 생활엔 더 없이 좋은 가게들이다.
좋은 물건들은 아침에 거의 다 빠져 버리므로 꼭 아침에 가도록 한다.
그럼, 도쿄의 유명한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몇 군데를 소개한다.

 

 

  요요기 공원 프리마켓 노점수만 800여개
일본 프리마켓 원조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모인다.
월 1,2회
위치 : 하라주쿠역 오모테산도입구 도보 5분
  노기진자 벼룩시장 일본냄새가 나는 물건들이 많다.
외국인이 많이 온다.
매월 둘째주 일요일
위치 : 치요다센의 노기자카역 도보 2분
  도고진자 벼룩시장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벼룩시장
다양한 상품이 즐비
매월 첫째, 넷째 일요일
위치 : 치요다센 오모테산도역 다케시타입구 도보 5분

* 벼룩시장 문의 : 도쿄 노미노이치 실행위원회 03-3950-0871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