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감사용 OST - 오디션

슈퍼스타 감사용 OST - 오디션

 

 1982년 프로야구 원년 당시, 꼴찌 팀 삼미 슈퍼스타즈의 만년 패전처리 전문 투수로 활동했던 실존 인물 '감사용'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 스포츠 드라마 <슈퍼스타 감사용> OST 가운데 5번곡이다.

 

 감사용 선수가 유명세를 타거나 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그가 원하는 일에 신념과 투지를 갖고 매진하는 모습이 일상적인 풋풋한 꿈을 꾸게 하는 소박한 드라마였다.

 <안녕! 유에프오>에서도 이범수가 출연하는데 왠지 영화를 보고 난 후 느낌이 비슷하다.

그것은 바로 아름다운 꿈을 꾸는 사람들이란 공통점이 있어서다.

 

 이 음악은 제목 그대로, 삼미슈퍼스타즈의 입단 테스트가 있던 날, 삼미철강에서 일하던 감사용은 직장에서 몰래 빠져나와 오디션 참가를 위해 자전거를 타고 경기장으로 향한다. 그리고 투구를 하는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흐른다.

 

 <슈퍼스타 감사용> 음악 전곡이 맘에 들어 정보를 찾아봤더니 음악을 맡은 사람은 '박기헌' 이란 분이시고... M&F 라는 영화음악 전문 프로덕션에서 일하시고 있다.

 

 M&FMusic & Film, Creation 의 약자로 음악을 목표로 하지만 영화를 위해 음악을 한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그 취지에 입각하여, 국내 최초로 영화음악을 위한 전문 녹음실과 순수한 창작 O.S.T.(Original Soundtrack) 전문 제작사로 젊은 문화의 중심지 홍대가 있는 서교동에 자리를 잡고 1999년 1월에 첫 출범하였습니다.

- M&F 홈페이지에서 소개글 발췌 -

 

정말이지 수년전만해도 영화음악은 기존에 나와있는 팝송에서 선곡을 잘하는 것이 관건이었다면 요즘의 한국영화음악은 음악적 구성력에서 스케일이 커지고 작품성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박기헌의 작품으로는 <슈터스타 감사용><효자동 이발사><연애소설><인정사정 볼 것 없다><전쟁영화> 등 좋은 작품이 많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