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다리 만드는법 문제제기 sampat (2002-10-21 11:56 작성)
(1) 닭다리형 - 다리가 가는데 알통만 톡 튀어나온 경우 몸은 날씬한데 종아리에 알통이 생겨 가늘게 보이지 않는 형을 말한다. 보통 체중이 50㎏이하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에는 우선 다리의 알통을 열심히 문질러 주는 것이 좋다. 콜라 병 마사지가 좋다. 또한, 종아리 알통 예방하는 체조를 매일 20분씩 하면 도움이 된다. 계단에 서서 발끝만 걸치고 발 뒤꿈치를 아래로 내려 종아리 근육 전체를 스트레칭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칭 방법 : 발뒤꿈치를 아래로 내린 상태로 30초 동안 가만히 있다가 다시 10초를 쉬고, 또 반복하기를 3번정도 한다.
(2) 코끼리 다리형 - 발목부터 다리뼈가 굵고 근육도 크면서 알통이 있는 경우 ① 체중이 70㎏이상인 사람 체중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많은 체중을 감당하기 위하여 종아리 근육이 저절로 커진 경우이다. 이 경우는 체중을 감량시킨다고 해도 종아리 둘레나 알통이 금방 없어지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20㎏을 뺐을 때 20㎏을 지탱하고 있던 근육이 한순간이 풍선꺼지듯이 없어지지 않는 이유이다. 이 경우는 계속적으로 운동을 해서 다리의 지방을 없애는 것도 중요 하다. 만약 종아리에 지방이 없으면서 굵은 경우는 다리를 예쁘게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다리를 예쁘게 만드는 방법 → 다리를 몸 앞쪽으로 쭉 뻗고 무릎을 편다. 오른쪽 다리를 왼쪽허벅지 부분에 걸쳐 놓고 상체를 구부려 가슴이 다리에 닿게끔 노력한다. 이때 팔은 왼발을 잡는 것이 좋다. 한번 몸을 구부려서 10을 센후 다시 바로한후 다시 10을 세기를 10번 한후, 반대로 발을 바꾸어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2개월만 계속하면 다리 전체가 균형이 있어 예뻐진다.
② 체중이 50㎏ - 65㎏정도의 사람 대체적으로 지방은 별로 없고 단단한 근육살과 알통을 가 지고 있다. 이 경우는 다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 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의 경우 종아리를 가늘게 만들겠다 고 하루 종일 걷는다면 오히려 종아리가 알통이 더 크게 생기는 부작용이 나타난다.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은 오랫동 안 움직이지 않으면 살이 더욱 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의 방법은 불안하다. 종아리 알통이 생기지 않으면서 운 동을 할 수 있는 수영을 권한다. 그밖의 방법은 아래의 한 방전통체조요법이 좋다.
(3) X자형 다리 - 종아리 안쪽이 발달된 경우 종아리에 근육이 하나 있는데 비복근이라고 한다. 비복근은 안 쪽, 바깥쪽에 쌍으로 이루어져 있어 무릎안쪽에 있는 비복근이 발달되어 알통이 생겨있는 경우를 말한다. 걸음걸이 불량, X자형 다리에서 많이 나타난다. X자형 다리의 알통은 무릎이 안쪽끼리 서로 닿아 종아리 안쪽 근육에 힘이 계속 주어져 안 쪽에 있는 비복근이 그 힘을 감당하기 위하여 커진 것이다. X자형 다리의 알통은 X자형 다리를 교정해 주어야 되는데 이 경우는 치료기간이 길고 따로 치료도 받아야 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체조 → 방 바닦에 앉아서 발바닥을 서로 붙어 몸 안쪽으로 쭉 끌어 당긴다. X자형 다리는 무릎이 땅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발바닥을 몸쪽으로 끌어 당긴 상태에서 손은 무릎을 지그시 눌러 안쪽 비복근을 편하게 해주고 바깥쪽 비복근에 힘이 주어지게 만든다. 매일 이런 방법으로 무릎을 눌러주기를 100회 이상씩 한다.
(4) O자형 다리 - 종아리 바깥쪽이 발달된 경우 종아리 근육 바깥쪽에 알통이 튀어나온 경우이다. 대체로 O자형 다리에 많다. 걸음걸이 불량, 골반 이상, O자형 다리등으로 나타나는 비복근 바깥쪽 알통은 O자형 다리를 교정하여야 다리가 예뻐진다. O자형 다리는 교정기간이 길므로 X자형 다리 와 마찬가지로 따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체조 → 안쪽 비복근을 발달시키는 체조법! 무릎을 꿇고 앉아 엉덩이를 땅에 닿을수 있게 양발을 약간 벌려준다. 발모양은 편한대로 한다. O자형 다리는 이자세가 처음 에는 힘들기 때문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나 꾸준하게 연습하여 습관이 되도록 한다. 내용출처: 나라 한방 스포츠 비만 클리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