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청바지 세탁방법]
1.절대 빨래판에 문지르지 말고 뒤집어서 세탁하는게 물빠짐을 방지할 수 있고, 변형을 막을 수 있다. 세탁후 다림질을 해주면 변형이 되더라도 복구가 되고 오래 입어도 변형이 쉽게 되지 않는다. 2. 세탁으로 인한 마찰로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또 물이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반드시 뒤집어 빨아주세요. 이 때, 지퍼를 채우고 주머니 속의 먼지까지 체크해 주세요. 3. 색깔있는 옷과 청바지는 꼭 분리 세탁해 주시구요, 4. 세제는 중성 세제로! 5. 따뜻한 물은 제품을 수축시킬수 있으므로 냉수로 하시면 수축이 방지됩니다. 6. 세탁은 6∼10분 정도. 탈수는 1분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오래한다고 때가 더 잘빠지는게 아니랍니다. 10분 이상 세탁해도 효과는 마찬가지. 7. 말릴 때는 색상을 유지하고 바지가 줄어드는 걸 막기 위해서 거꾸로 매달아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아끼는 청바지 세탁법]
워싱이 되지않은 짙은색의 진(jean)제품들은 처음에 입으실때는 드라이 클리닝을 한번 하신 후 입으셔야 탈색방지와 원단의 질감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1.첫 세탁은 드라이 클리닝을 하세요.(드라이를 맡길때는 물세탁을 하지말라고 꼭! 강조를 해주세요!) 2.세탁기에 넣을때는 뒤집어서 단추를 채운후 세탁을 해주세요. 3.물세탁시에는 다른옷들과 함께 세탁기에 넣지마세요.(청바지 종류만 같이...) 4.따뜻한 물은 제품을 수축시킬수 있으므로 냉수로 하시면 수축이 방지됩니다. 5.탈색을 막으려면 소금물(바닷물 농도)로 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6.세탁후에는 탈수를 하지마시고 물에서 건져서 그 상태로 통풍이 좋은 그늘에서 말리세요.
그외 탈색을 방지하는 방법은 가능한 한 세제를 넣지 않고 세탁하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 세제사용은 오염이 심할때만 해주는것이 좋으며, 잦은세탁보다 한두달에 한번정도 세탁하는게 자연스런 무늬를 만들어 입는 좋은방법이기도 합니다. 세탁시 식초를 첨가하거나 바닷물 염도의 소금물에 세탁하면 색상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과 자동 건조기는 변색과 변형(수축,뒤틀림)의 원인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