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주식회사 / sk corporation
에스케이주식회사 / sk corporation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개발된 커뮤니케이션명은 "SK"를 강조할 수 있도록 "Corporation"의 높이를 "SK" 높이의 80%에 맞추어 조합하였습니다. 특히 새로운 사명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단순하면서 임팩트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의도로 개발된 커뮤니케이션 명은 SK주식회사 전 임직원들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며, 기업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SK주식회사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활용됩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명의 형태, 색상, 문자를 임의로 변형해서는 안됩니다. 커뮤니케이션명 사용시 변형을 방지하기 위하여 웹(Web)상에 수록된 원고용 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공간규정
한글/영문 공간규정
한글/영문 커뮤니케이션명은 적용되는 매체에 따라 일정한 주변공간을 확보하여 독립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한글/영문 커뮤니케이션명은 가로형/세로형의 공간규정은 적용매체의 공간, 레이아웃 등에 따라 A,B,C, 타입 가운데 알맞은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어/중문 공간규정
본 조합은 예외적인 사례로서 해외지사 등 부득이한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이 조합은 기업 차원의 코퍼리트 아이템에 제한적으로 사용합니다.
색상규정
C.I.의 색상 체계는 코퍼리트 색상과 보조색상의 두 가지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퍼리트 색상
SK레드(Pantone186)가 SK Corporation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로고마크와 커뮤니케이션명 등에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그러나 활용되는 매체에 따라 레드바탕에 화이트로 반전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블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퍼리트 커뮤니케이션명 색상활용
코퍼리트 커뮤니케이션명 색상은 각종 매체에 다양한 디자인으로 활용됩니다. 아래 보기들은 커뮤니케이션명의 색상활용에 대한 표준으로서 커뮤니케이션명과 배경색이 강한 대비를 이루어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적용매체에 따라 가장 적합한 것을 사용하십시오.
바탕색에 의한 양화/음화
커뮤니케이션명은 바탕색과의 명도대비가 클수록 선명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시한 명도 단계 중 Black 50%를 기준으로 바탕색이 그보다 밝을 는 양화를 사용하고, 그보다 어두울 때는 음화로 사용해야 합니다.
색상 금지 규정
여기에 예시된 것들은 커뮤니케이션명의 색상을 잘못 사용한 경우나 다른 그래픽 요소들이 커뮤니케이션명의 이미지를 손상시킨 경우들입니다. 시각적 인식도가 낮고, 이미지의 혼란이 생기므로 이와 비슷한 어떤 방법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커뮤니케이션명의 본래 이미지가 변형되지 않도록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SK주식회사가 인쇄매체 등의 문장 속에서 사용될 경우에는 커뮤니케이션명을 사용하지 말고 지정서체를 사용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명의 고유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펌] 에스케이주식회사 / sk corporation|작성자 메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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