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symbol & concept

 

cj의 새로운 심볼 "Blossoming CJ"는 새롭게 변모한 CJ의 얼굴입니다.


 
 
화창한 봄날 만개하는 꽃처럼 세계시장과 고객을 향해 새롭게 피어나는 CJ의 모습을 담고 있어 이를 ‘Blossoming CJ’로 명명하였습니다.
새로운 심볼은 크게 CJ라는 서체와 각각 세가지 색상으로 표현되어 있는 세 형상으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왼쪽의 CJ서체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타 기업들의 서체와는 달리 가늘고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어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는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태도를 지양하고 보다 부드럽고 세련된, 그래서 고객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음으로 서체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세가지 색상의 형상은 원이나 타원 등의 특정한 형태로 규정하기 힘든 모습입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 Organic,즉 자연의 형태로서 매우 역동적입니다. 피어나는 꽃잎이 될 수도 있고, 움직이는 생명체가 될 수도 있으며, 더 작게는 세포의 모습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CJ가 자연을 닮은 자연 친화적인 그룹이며, 항상 역동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가고, 고객에게 언제나 새롭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업이라는 것을 표현합니다.
 
Corporate Symbol

 
CJ의 코퍼레이트 심볼은 CJ Corporate Branding의 핵심요소로서 CJ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형태와 색상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코퍼레이트 심볼 최소 사이즈 규정은 심볼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최소 사이즈 이하의 사용은 금하고 있습니다.
 
Corporate Logotype

 
 
코퍼레이트 로고타입은 코퍼레이트 심볼에서 3개의 그래픽 요소를 제외되고 서체로만 구성된 Visual Identity입니다. 원칙적으로 코퍼레이트 심볼의 사용을 우선으로 하며, 여러가지 제약으로
코퍼레이트 심볼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코퍼레이트 로고타입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코퍼레이트 로고타입의 재생은 원칙적으로 Artwork CD-Rom에 수록된 원고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대형 크기의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로고타입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히 작도해야 합니다.
 
CI사용원칙
 
CJ Corporate Brand Identity 사용원칙

 



 
Corporate Signature
 
CJ Signature
 
시그니춰는 코퍼레이트 심볼과 로고타입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좌우 또는 상하로 조합한 것을 말하며 적용공간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재생시 변형을 막기 위하여 Artwork CD-Rom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SIGNATURE ENGLISH

SIGNATURE KOREA


 
 
CJ 가족 로고 타입
 
CJ 가족 로고 타입
 
계열사 로고타입은 계열사 시그니춰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계열사 영문 로고타입과 계열사 국문 로고타입 2종류가 있으며 계열사 영문 로고 타입의 사용을
우선으로 하되, 각 계열사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OTYPE : AFFILIATES_ENGLISH
 

 
LOGOTYPE : AFFILIATES_KOREA
 

 
심볼최소 공간규정
 
심볼최소 공간규정
 
코퍼레이트 심볼은 주변의 다른 요소와의 독립성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의 코퍼레이트 심볼 및 시그니춰의 최소 공간규정(Space Isolation)은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한 분리 공간의 최소치를 규정한 것으로서 이 범위내에 어떠한 요소도 들어올 수 없습니다. A-Type을 기본으로 하되, 차량, 빌보드, 사인, 현수막 등의 Outdoor Media의 경우는 B-Type을 사용합니다.
 
Safe Area: CORPORATE SYMBOL

 
Safe Area: SIGNATURE


 
 
전용색상
 
CJ 전용색상
 
CJ의 전용색상은 코퍼레이트 심볼을 중심으로 Basic Elements는 물론 Application System 전반에 걸쳐 사용됨으로써 컬러를 통한 CJ의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CJ의 기본색상은 CJ Blue, CJ Yellow, CJ Red를 기본으로 하며, 각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지정된 칼라나 배합비를 적용, 정확한 색상을 재현하도록 합니다. 전용색상의 별색칼라 샘플은 Material Book을 참조합니다.
 
Color Palette: BASIC COLOR
 

 
Color Palette : SUB COLOR
 

 
심볼색상활용
 
심볼색상 활용
 
코퍼레이트 심볼의 색상활용은 기업이미지 형성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코퍼레이트 심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원칙입니다. 코퍼레이트 심볼은 배경색과의 관계에 있어 명확하게 보여져야 하며 적용조건에 따라 Embossing, CJ Gold, CJ Silver, 금박, 은박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rporate Symbol : COLOR USAGE




 

배경색상기준

 

배경색상기준

 

코퍼레이트 심볼을 적용할 경우 명확하고 식별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배경색과의 명도 대비가 클수록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가장 바람직한 배경 색상의 활용은 백색 배경에 지정색으로 표현하는 것이며, 백색이 아닌 다른 색상의 배경에 적용할 경우 배경색상기준에 맞추어 정확하게 적용하여야 합니다.

 

Background Color: STANDARDS
Black 50% 이하의 명도를 가지는 색상 범위





 
 
Black 50% 이상의 명도를 가지는 색상 범위
방송대체 사용금지 정교한 인쇄대체에서만 사용가능(40%~70%)
 




 
 
사용금지규정
 
사용금지 규정
 
코퍼레이트 심볼과 Design System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코퍼레이트 심볼의 변형된 사용은 기업 이미지를 왜곡시키거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사용상 세심한
주의를 요합니다.
본 항의 예시는 심볼의 형태가 변형되어 잘못 사용된 경우를 예시한 것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어떠한 경우의 변형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응용시스템

 

STICKER, BOX TAPE

 

스티커 및 박스테입은 제품의 포장시에 사용하여 다른 포장류와 함께 CJ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크기는 적용되는 매체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나 정확한 비례에 맞추어 지정된 색으로 제작합니다.


 
 
BANNER
 
배너는 CI의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거나 별도의 캠페인을 전개하는 각종 행사시에 사용하는 것으로 시각적 주목성이 높은 항목이다. 제작시에는 적용된 아이덴티티가 변형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POLE SIGN
 
HQ
 
폴사인은 CJ의 위치를 확인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멀리서도 잘 보이도록 가시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각 사인의 비례와 합니다.

 
AFFILIATES
 
 
PICTOGRAMS
HQ
픽토그램은 CJ의 고객 및 임직원들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옥내외에 설치하는 표시물입니다. 문자가 아닌 그림도형을 통하여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언어로서, 각종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이해시킬 수 있도록 간단 명료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SOFT CI  (0) 2010.10.10
logo design 방향성 설문  (0) 2010.10.10
에스케이주식회사 / sk corporation  (0) 2010.10.10
엘지 / LG  (0) 2010.10.10
큐브 / CHUBE ( Creative HUman BEing )  (0) 2010.10.10
케이티 / KT  (0) 2010.10.10
국민은행 / KB  (0) 2010.10.10
현대 모비스 / Hyundai Mobis  (0) 2010.10.10
다음 / Daum  (1) 2010.10.10
KT & G  (0) 201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