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바람님의 R210 무한카트리지




제가 쓰는 프린터 기종이랑 프린트한 미디어를 보고 싶다고 하셔서, 그냥 폰카로 찍어서 올려봅니다.

 

(사실 디카의 필요성을 못느껴서 얼마전에 팔았는데...ㅡㅡ;;)

 

프린터는 엡손 R210이고요 구입당시 13만2000원에 구입하였고요.

유지비를 감당하지 못할꺼 같아서 무한카트리지를 설치 하였네요.

카트리지 킷은 옥션에서 4만5천원에 구입하였고, 잉크도 옥션에서 6색 모두해서 2만원에 구입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원래 프린터에 있던 번들카트리지는 옥션에 5만 2천원에 팔았으니까

 

프린터 + 무한키트리지 KIT + 잉크 - 번들 정품 카트리지 로 계산해보니까

145000원 들었네요.

 

무한카트리지 때문에 잉크 유지비는 걱정안하고 마음 내키는데로 문한정 쓰고 있네요. 정품카트리지에 비해서 90프로 이상 절감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암튼 프린터 설명은 이정도에서....

 

그리고 제가 쓰는 프린터블 미디어는 버바팀 8배속, 다덴 4배속을 쓰고요. 가격은 1300원,1000원 이네요.

 

제가 저가형 미디어에 피를 아주 심하게 본지라...전에 엑센에 200여장 정도 백업 해 둔 디비디가 거의 대부분 인식을 못하는 사태가 발생해서 정신적 데미지를 아주 심하게 먹은적이 있어서...ㅜㅜ

 

그래서 지금은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고급형 미디어만 고집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프리터블에 인쇄해서 쓰는 이유는 제가 홀로 원룸에 살기 때문에 디비디 케이스를 사용하면 보관한 장소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프린트해서 시디 지갑에 보관하게‰楹六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