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놀이- 그리스도를 찾아라
이번 성경학교에 하려고 만든 간단한 추적놀이 대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밤에 교회에서 캠프를 하면서, 촛불예배전에
실내를 벗어나서 하는 분위기 전환용 프로그램임 본프로그램은 교회 주변을 돌면서 하는 분위기 전환용 프로그램입니다. 저희 교회 프로그램일정표(여름성경학교란의 공지사항란에 자료있음)을 참조하시면 이해가 쉬울것입니다.
-추적놀이-
그리스도를 찾아라
운양 교회 유.초등부
진행- 유영도
* 활동목적-실제 생활에서 겪게되는 문제들을 말씀으로 풀어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 생활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이 주시는 꿈을 적용시킬 수 있는지 알게 한다.
- 말씀이 삶의 무기임을 가르친다.
* 상황 설정 - 생활속에서 만나게되는 삶의 단면들, 삶을 포기한 노숙자, 교만한 사람,
유괴범등을 설정해 놓고, 팀원들은 각 코스를 통과 하면서 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삶의 소망을 주면서 통과한다.
* 진행방법
1. 각 조별로 조장에게 1-5단계의 코스 위치와 상황이 표시된 약도와, 첫 번째 지시문, 샌드 1개, 위기 상황에서만 펴 볼수 있는 말씀의칼 3개 주고 5분 간격으로 출발 시킨다.
2. 각 조별로 코스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 코스를 어떻게 통과 할 것인지 작전회의를 하고
출발토록 한다.
3. 각 코스에서 통과시" 예수 그리스도"비표와 다음 지시문을 준다.
4. 각 코스는 5분 이 지나면 경고를 주고 말씀의 칼을 쓸수 있도록 한다.
제 1 코스---- 말씀 무장( 연기 교사1)
상황) 지정 장소(전봇대)에는 성경말씀이 붙어있고, 팀 전원이 말씀을 찾아서 외운다. 주변에서 한사람의 방해꾼이 있어서 계속큰소리로 말씀 외우는 것을 방해한다.
말씀을 다 외우면 다음 코스로 이동한다.
(말씀: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서4장13절))
교훈) 사탄의 훼방에 현혹 되지말고 말씀을 배워야 한다.
제 2 코스----- 생명 소생( 담당교사1, 연기교사1)
상황) 삶에 의욕을 상실하여 먹는 것 조차 포기한 노숙자가 길가에 누워 있다. 코스 담당자가 누워 있는 노숙자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 조원들은 노숙자를 어떤 방법을 동원해서
든지 설득해서 가지고 온 과자를 먹게해야 한다.
노숙자는 팀원들의 말에 따라서 때로는 무관심으로 때로는 먹을 듯 말 듯 애를 태우다가
성경 말씀으로 설득 할 때 만 과자를 받아 먹어야한다.
담당 교사는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5분이 지나면 경고를 알려서 말씀의 칼을 사용토록 한다.( 말씀의 칼 내용: "제 1 코스에서 외운 말씀을 먹이라"). 말씀을 외우는 사람이 없으면, 1코스로 돌려 보내서 말씀을 외워 오도록 한다.
말씀으로 설득된 노숙자는 과자를 받아먹고, 감사의 선물이라면서 "2코스 예수그리스도"
비표와 암호지시문을 준다. (지시문 : 암호문으로 된 지시문" 황광수선생님에게 가시오"
3 코스주변에 있는 황광수선생님이 다음 코스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준다.)
교훈) 육체도 말씀이 들어가야 소생할 수 있다. 말씀은 곧 생명이다.
제 3 코스---- 영혼 소생 (담당 교사 1, 연기교사 1 )
상황)교만으로 가득 찬 부자인 무신론자 학자가 있다. 이 사람을를 어떻게 회개시키고, 복음을 전할 수 있을까? 졸부는 아이들의 설득에 반박하고 성경말씀을 들어서 설명 할 때만 복음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취한다. 5분이경과하면 담당교사는 경고를 외치고 , 조장은 비장의 무기인 말씀의 칼을 빼서 적혀있는 말씀을 전함으로 통과의 표시인"3코스 예수 그리스도"
비표를 받을 수 있다.
( 말씀의 칼 내용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잠언 1장 7절 말씀)
교훈)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의식 고취.
제 4 코스----- 구출 작전( 코스 교사1, 연기교사1)
상황) 4코스에 도착 직전에 조원 한명이 괴한에게 포로가 된다.(연기교사는 은밀히 숨어 있다가 제일 뒤에 가는 아이 한명을 붙잡아 팀원과 떨어져서 포로공간에 서 있는다). 담당 교사가 상황을 설명해 주고, 어떻게 구해 낼 것인지 상의토록 해서 구출작전을 펴게 한다.
포로 공간은 돗자리를 펴 놓고 그 안에는 포로와 괴한이 있다. 구출하려는 사람은 돗자리
안으로 1 명이상은 절대로 올라갈수 없다. 무력으로 구출하려면 한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
5분이 경과하면,말씀의 칼을 빼서 말씀으로구출한다. 통과시 "4코스 예수그리스도"비표 준다
( 말씀의 칼 내용: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장16절)
교훈) 사탄에게 잃은 양을 구해서 함께 천국입성해야 함을 가르친다.
제 5 코스----- 예수 그리스도를 찾아라(코스교사1, 연기교사 4)
상황) 어둠 속의 교회본당에서 "5코스 예수그리스도" 라는 비표 를 찾아 와야 한다.
본당 안에는 귀신이 출몰하고, 병자가 누워서 신음하는 등 으시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비표는 곧곧에 숨겨져 있다.--- 병자의 손안에(환자을 돌봐 주어야 찾을 수 있음), 성경책 속에 테이블 위, 등등. ---
교훈) 예수님은 병자를 측은히 여기는 사마리아여인의 마음 속에, 성경 속에, 예배 중에 함께함을 가르친다. 하나님의 꿈도, 솔로몬이 지혜를 간구한 것처럼 내가 적극적으 로 찾아야 함을 가르친다.
진행자는 모든 코스가 끝난 후, 각 코스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이야기 해 준다.
출처 : 주일학교 교육 연구소
참고로, 밤에 교회에서 캠프를 하면서, 촛불예배전에
실내를 벗어나서 하는 분위기 전환용 프로그램임 본프로그램은 교회 주변을 돌면서 하는 분위기 전환용 프로그램입니다. 저희 교회 프로그램일정표(여름성경학교란의 공지사항란에 자료있음)을 참조하시면 이해가 쉬울것입니다.
-추적놀이-
그리스도를 찾아라
운양 교회 유.초등부
진행- 유영도
* 활동목적-실제 생활에서 겪게되는 문제들을 말씀으로 풀어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킨다.
- 생활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이 주시는 꿈을 적용시킬 수 있는지 알게 한다.
- 말씀이 삶의 무기임을 가르친다.
* 상황 설정 - 생활속에서 만나게되는 삶의 단면들, 삶을 포기한 노숙자, 교만한 사람,
유괴범등을 설정해 놓고, 팀원들은 각 코스를 통과 하면서 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삶의 소망을 주면서 통과한다.
* 진행방법
1. 각 조별로 조장에게 1-5단계의 코스 위치와 상황이 표시된 약도와, 첫 번째 지시문, 샌드 1개, 위기 상황에서만 펴 볼수 있는 말씀의칼 3개 주고 5분 간격으로 출발 시킨다.
2. 각 조별로 코스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 코스를 어떻게 통과 할 것인지 작전회의를 하고
출발토록 한다.
3. 각 코스에서 통과시" 예수 그리스도"비표와 다음 지시문을 준다.
4. 각 코스는 5분 이 지나면 경고를 주고 말씀의 칼을 쓸수 있도록 한다.
제 1 코스---- 말씀 무장( 연기 교사1)
상황) 지정 장소(전봇대)에는 성경말씀이 붙어있고, 팀 전원이 말씀을 찾아서 외운다. 주변에서 한사람의 방해꾼이 있어서 계속큰소리로 말씀 외우는 것을 방해한다.
말씀을 다 외우면 다음 코스로 이동한다.
(말씀: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서4장13절))
교훈) 사탄의 훼방에 현혹 되지말고 말씀을 배워야 한다.
제 2 코스----- 생명 소생( 담당교사1, 연기교사1)
상황) 삶에 의욕을 상실하여 먹는 것 조차 포기한 노숙자가 길가에 누워 있다. 코스 담당자가 누워 있는 노숙자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 조원들은 노숙자를 어떤 방법을 동원해서
든지 설득해서 가지고 온 과자를 먹게해야 한다.
노숙자는 팀원들의 말에 따라서 때로는 무관심으로 때로는 먹을 듯 말 듯 애를 태우다가
성경 말씀으로 설득 할 때 만 과자를 받아 먹어야한다.
담당 교사는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5분이 지나면 경고를 알려서 말씀의 칼을 사용토록 한다.( 말씀의 칼 내용: "제 1 코스에서 외운 말씀을 먹이라"). 말씀을 외우는 사람이 없으면, 1코스로 돌려 보내서 말씀을 외워 오도록 한다.
말씀으로 설득된 노숙자는 과자를 받아먹고, 감사의 선물이라면서 "2코스 예수그리스도"
비표와 암호지시문을 준다. (지시문 : 암호문으로 된 지시문" 황광수선생님에게 가시오"
3 코스주변에 있는 황광수선생님이 다음 코스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준다.)
교훈) 육체도 말씀이 들어가야 소생할 수 있다. 말씀은 곧 생명이다.
제 3 코스---- 영혼 소생 (담당 교사 1, 연기교사 1 )
상황)교만으로 가득 찬 부자인 무신론자 학자가 있다. 이 사람을를 어떻게 회개시키고, 복음을 전할 수 있을까? 졸부는 아이들의 설득에 반박하고 성경말씀을 들어서 설명 할 때만 복음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취한다. 5분이경과하면 담당교사는 경고를 외치고 , 조장은 비장의 무기인 말씀의 칼을 빼서 적혀있는 말씀을 전함으로 통과의 표시인"3코스 예수 그리스도"
비표를 받을 수 있다.
( 말씀의 칼 내용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잠언 1장 7절 말씀)
교훈)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의식 고취.
제 4 코스----- 구출 작전( 코스 교사1, 연기교사1)
상황) 4코스에 도착 직전에 조원 한명이 괴한에게 포로가 된다.(연기교사는 은밀히 숨어 있다가 제일 뒤에 가는 아이 한명을 붙잡아 팀원과 떨어져서 포로공간에 서 있는다). 담당 교사가 상황을 설명해 주고, 어떻게 구해 낼 것인지 상의토록 해서 구출작전을 펴게 한다.
포로 공간은 돗자리를 펴 놓고 그 안에는 포로와 괴한이 있다. 구출하려는 사람은 돗자리
안으로 1 명이상은 절대로 올라갈수 없다. 무력으로 구출하려면 한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
5분이 경과하면,말씀의 칼을 빼서 말씀으로구출한다. 통과시 "4코스 예수그리스도"비표 준다
( 말씀의 칼 내용: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장16절)
교훈) 사탄에게 잃은 양을 구해서 함께 천국입성해야 함을 가르친다.
제 5 코스----- 예수 그리스도를 찾아라(코스교사1, 연기교사 4)
상황) 어둠 속의 교회본당에서 "5코스 예수그리스도" 라는 비표 를 찾아 와야 한다.
본당 안에는 귀신이 출몰하고, 병자가 누워서 신음하는 등 으시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비표는 곧곧에 숨겨져 있다.--- 병자의 손안에(환자을 돌봐 주어야 찾을 수 있음), 성경책 속에 테이블 위, 등등. ---
교훈) 예수님은 병자를 측은히 여기는 사마리아여인의 마음 속에, 성경 속에, 예배 중에 함께함을 가르친다. 하나님의 꿈도, 솔로몬이 지혜를 간구한 것처럼 내가 적극적으 로 찾아야 함을 가르친다.
진행자는 모든 코스가 끝난 후, 각 코스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을 이야기 해 준다.
출처 : 주일학교 교육 연구소
'† Chu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련회....코스게임 (0) | 2010.10.17 |
---|---|
교회에서 하는 하늘나라 찾아가기 (0) | 2010.10.17 |
[프로그램] 천국 여행 (0) | 2010.10.17 |
여러 가지 협력 게임 (0) | 2010.10.17 |
[게임] 윙크게임 (0) | 2010.10.17 |
물벼락을 맞으면서 즐기는 공동체놀이(여름철 물놀이) (0) | 2010.10.17 |
[공동체 훈련] 팀웍게임 (0) | 2010.10.17 |
오 주여 나의 마음이 (0) | 2010.10.17 |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요엘에게) (0) | 2010.10.17 |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요엘에게) (0) | 2010.10.17 |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