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만들어 주세요] 유명 브랜드의 바로 그 디자인! 초간단 가방 DIY 지금 유행중인 숄더백이나 크로스백은 직선 바느질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디자인. 가을 나들이에 내 손으로 만든 가방을 아이와 함께 멘다면 나들이가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 마음에 드는 꽃무늬 천이나 파스텔 색상의 천을 구입하여 편안한 숄더백, 가벼운 시장가방, 아이를 위한 보조가방을 만들어보자.
▶ 데님 크로스백 캐주얼한 옷차림에 잘 어울려요
재료 데님지, 연결 고리 2개
만드는 법 ① 앞면과 밑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박는다. ② 뒷면과 밑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박는다. ③ 그림처럼 모서리 부분을 박는다. ④ 가방 끈을 반으로 접어 박아 뒤집은 다음 연결 고리를 끼울 부분을 만든다. ⑤ 연결 고리를 달 부분을 시접을 접어 박아 만든다. ⑥ ③을 뒤집어 가방의 옆면에 ⑤를 놓고 안단을 놓는다. ⑦ ⑥을 그림처럼 박는다. ⑧ 안단을 안쪽으로 넘겨 다린 후 위에서 눌러 박는다. ⑨ 가방에 단 ⑤에 연결 고리를 끼우고 가방 끈을 끼운다. ⑩ 가방의 뚜껑 부분의 세 면의 끝부분 2cm정도를 올을 풀어 모양을 낸다.
▶ 데님 배낭 가족나들이 때 꼭 메고 갈래요
재료 데님지, 곰돌이 모양 장식용 부직포
만드는 법 ① 재단한 가방 끈을 반으로 접어 박아 뒤집어 가방 끈을 만든다. ② 밑면과 앞면을 겉끼리 놓고 박는다. ③ 밑면과 뒷면을 겉끼리 놓고 박는다. ④ 배낭의 등에 닿는 부분과 옆면 사이에 끈을 끼울 부분을 제외하고 네 모서리를 박는다. ⑤ ④를 뒤집어 가방 뚜껑과 뒷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사이에 가방 끈을 넣어 박는다. ⑥ ④에서 남겨둔 부분에 가방 끈을 끼워 넣고 안쪽에서 박는다. ⑦ 가방 뚜껑의 세 모서리의 2cm씩 올을 풀어 모양을 낸다. 곰돌이 모양 부직포를 붙인다.
▶ 베이지색 토트백 튼튼한 장바구니로 딱!
재료 베이지색 프라다 천, 카키색 끈
만드는 법 ① 프라다 천을 사이즈대로 재단하고 끈은 30cm로 두개를 잘라둔다. ② 밑면과 앞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겹쳐놓고 바느질한다. ③ 밑면과 뒷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겹쳐놓고 바느질한다. ④ 앞면과 옆면, 뒷면과 옆면을 그림처럼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바느질한다. ⑤ 사이즈대로 안단을 자른 다음 겉감과 겉끼리 마주 놓고 사이에 끈을 끼워 바느질한다. ⑥ 가방을 뒤집은 후에 입구 둘레를 겉에서 눌러 박는다.
▶ 꽃무늬 숄더백 여성스러운 느낌이 물씬~
재료 꽃무늬 천, 연두색 어깨 끈
만드는 법 ① 꽃무늬 천을 사이즈대로 재단한다. ② 가방 주머니의 윗부분에 연두색 끈을 박는다. ③ ②의 시접을 접어 가방 앞면 겉에 박는다. ④ 앞면과 뒷면을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옆선을 바느질한다. ⑤ ④와 밑판을 겉끼리 마주보게 놓고 박는다. ⑥ 가방 입구의 시접을 접어넣어 박은 다음 연두색 끈을 놓고 겉에서 박는다. ⑦ 어깨 끈을 겉에서 눌러 박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