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이전-닷네임코리아(비추)에서 호스팅 KR로

도메인을 연장하고 옮기는 과정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사실 지금 홈페이지 누가 들어오지도 않을거고 ㅋㅋㅋ

거의 블로그나 다름없이 쓰고 있는데...

홈페이지도 어떻게 바꿀지나 생각을 우선 해야하는데..

 

호스팅은 카페24인데 도메인은 여기저기 했었다.

중간에 이곳저곳에서 관리하기 귀찮아서 카페24로 도메인도 옮긴적이 있었는데,

다시 연장하려고 보니까 22000원. 너무 비싼거다. 얘네는 완전 정가로 받는거 같다.

다른데 찾아보니 거의 반값인데도 많이 있고 괜찮아 보여서 닷네임에 기관이전을 했다. 

내가 돈 낸 기록을 살펴보니 12년에 여길 만원대에 왔다가 카페24를 갔었나 보다. 그때는 그냥 바로 인증해줬던거 같다.

그 뒤로 다시 15년에 9천원대에 들어와서 16년에는 2년계약 해서 만8천원으로 결제를 한거다.

일년이 지나고 작년(17년)에 연장하려고 하는데 옮길때는 거의 9천원 만원이었는데 연장가격은 만7천 8천 막 그러길래

아.. 또 옮겨야겠네 하고 다른 싼 곳을 찾은다음에 이전하기 위한 인증코드를 발급 받기 위해 진행을 하는데

닷네임에서 절차마다 뭐가 불만이냐며 저렴하게 해줄테니 말해봐~ 이런식으로 나오는거다. ㅋㅋ

처음에는 오 싸게 해주나? 옮기는거 귀찮은데 해주면 괜찮지 뭐 하고 문의글 한번 남겨서

14000원 정도에 연장을 했다.

그런데 올해가 왔는데 또 작년보다 가격이 너무 높은거다. 그래서 문의글 남기고 받은 답변이

vat포함 17000...

그리고 2년 4년 한다고 더 싸지지도 않는다.

 

호스팅연장(뭐 적당히 저렴한거 쓰고 있긴 하지만)이 11000원인데... 도메인이 더비싼게 나는 좀 이해가 안가..

대체 왜 가격이 오르는 걸까?;;

싸니까 온건데 가격메리트도 없으면 있을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그냥 옮겨야겠다 생각하고 인증코드를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물론 절차마다 또 할인 해줄테니 어쩌고 저쩌고.. 나왔지만 이미 성에 안차서 안하겠다는 생각이었다.

겨우 끝까지 가서 인증코드발급 버튼을 누르니 처음에는 도난방지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안되니까 해제되었나 보라고 해서 보러갔다.

on으로 되어있길래 off로 눌렀더니 ㅋㅋㅋ 돈을 내라고 한다.

내가 신청하지도 않은 방지기능을 해제하려면 5천원을 내야된대!!! 우왕...

옮겨야겠다 생각한 후에 이미 검색을 해보고 다들 이 곳에서 기관이전 하다 빡친 상황들을 그제서야 알았기 때문에

그정도 내고 탈출하는게 낫겠다 싶긴 했다. 근데 저걸 한다고 해도 바로 될지가 문제라 일단 두고

다시 인증코드 부분으로 가서 발급을 눌렀더니 이번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라네.

아니 내가 이때까지 문의하다가 왔... 아 됐고 얼른 인증코드나 보내주쇼 하고 글을 올렸다.

그랬더니 또!! 똑같은 말만 복붙한걸 보내면서 뭔지 알지도 못할 부가서비스 같은거 그것도 잘보면 1년도 아니고 6개월 몇달 이정도.. 

그래서 막판에는 참지 못하고 좀 센 워딩으로 글을 썼다.

답변도 처음에는 빨리 오더니 점점 늦게 옴.

결국에는 작년에 낸 가격인 14000원대로 해줬는데 난 이미 마음도 상할대로 상한 상태이고

계속 여기에 매여 있을 수 밖에 없는게 너무 싫고 해마다 이짓거리 할거 생각하니 치떨리고;

아니 손님을 잡고 싶으면 서비스를 제대로 해주면서 꼬셔야지 그냥 무작정 못나가게 잡고 있기만 하고

인증코드를 달라고 했는데 왜 딴소리만 하고 있냐고.. 그거 주는게 그렇게 어려운건지 예전엔 몰랐음...

솔직히 22000원 내고 카페24에 할까 생각까지 함. 걔네는 이렇게 지저분하게 굴지는 않을거 아냐. 아닌가?!ㅋ

다른 싼곳도 이젠 겁이 나서 아무데나 못가겠는거여. 진상짓 또 당할까봐.

누가 엄청 탐내는 도메인도 아니고 사람들 기억에도 많이 잊혀져 가는 도메인인데 ㅋㅋㅋ

차라리 그냥 버려버리고-인증코드 계속 안주고 질질끌면- 그냥 다른거 할려고 생각함..

 

마지막으로 또 이상한 복붙답변만 와서

 

전화했다.

사실 전화번호도 홈페이지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다.

인터넷에 쳐서 나온 번호로 전화했더니 30초당 24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가되고...

(그래서 다음달에 정보이용료가 부과된 전화요금을 받았다. 하하!!!)

그래도 기달렸더니 자기네는 기술지원이라서 인증코드 발급은 못한단다... 1:1 문의만 하란다...

푸하하하하ㅏㅎ하ㅏㅎ하... 내가문의를 몇번을 했는데요..?

여기는 문의하면 있지도 않은 포인트도 까입니다.. 로그인 하루한번에 100포인트 받는데 한번 문의하면 300포인트 차감이야.

그래서 나 지금 -700이다~~!!!! ㅋㅋㅋㅋㅋ 우하하하하 꺄갸갸갸갸 캬캬캬캬 갸르륵 =_=

 

나의 마지막 문의글.

 

다른 옮길 곳들을 알아보고 있는데,

이전가격은 싸도 연장가격은 비싼 곳들이 많이 있으니(거의 두배) 잘 알아보고 하세요.

근데 사실 비싸져도 매년 싼곳으로 기관이전 해도 되거든요... 다른곳은 이전코드는 발급 잘 해주니까...

설마 다른데서 이렇게 이상한거 배워서 써먹는건 아니겠지...

이런건 정말 어디서 규제 해야 하는것 아닌지.

 

결국 저렇게 보내니까 이렇게 답이 왔다.

회원님 

12900원으로 할인하여 드렸사오니 재로그인하시면 할인 연장 가능합니다!

인증코드는 domain.dotname.co.kr > 도난방지 설정 해제하신후에

인증코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도메인 등록 및 연장시 약관 및 도난 방지 서비스에 동의하셔야 등록 및 연장이 진행됩니다.

도난방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나

타사 이전시에만 타사이전에 따른 비용이 발생됩니다.

타사 이전에 대한 비용은 기업마다 자체적으로 책정이 가능하고

도메인 등록시 해당 내용에 대한 약관 동의를 하셔야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제 도메인은 아래의 ICANN 규정에 따르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icann.org/resources/pages/name-holder-faqs-2012-02-25-ko

현재 등록 업체가 새 등록 업체로 이전하는 비용을 청구합니다. 이러한 비용 청구가 허용되나요?

예. 등록 업체는 이 서비스에 대해 자체적으로 가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5500원 내고 도난방지해제해 버리고 인증코드 받았다.

처음부터 이렇게 하면 인증코드 발급 된다고 했으면 바로 했을지도 모르는데...

물론 다른데는 무료로 바로 인증코드를 발급해 주지만 말이다.

 

 

 

 

* 처음 이 글을 좀 분노에 차서 쎈 워딩으로 올렸다가 명예훼손 게시물 삭제 요청 을 받고 글이 임시차단 되어서 복원신청을 하고 

조금 냉정하게 팩트만을 작성한 글이다.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