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한화 / HANWHA


○ 심볼마크

 

제3의 개혁을 지향하는 한화의 새로운 의지와 기업정신을 함께 표현한 상징물입니다.이는 한화 C.I 시스템의 가장 기본 요소이며, 기업차원에서 행해지는 모든 대외적 활동에서 한화를 대표합니다.

 

Ο 심볼마크

 

생명의 근원인 우주를 상징하는 타원 위에 한화의 영문이니셜 (Initial)의 머리글자인 H와 W를 역동적 형태로 표현한 한화의 심볼마크는 전 구성원 간의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며 고객들에게 첨단기업과 국민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Ο 그리드 시스템
 
일반적으로 심볼마크는 본 매뉴얼 재생자료편의 제판용 원고를 이용하여 사진제판에 의한 축소/확대방법으로 사용되거나, 옥외광고를 비롯한 대형사인물 등 특별히 크게 확대 제작해야 하는 매체에서는 제시한 그리드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Ο 색상 규정
 
 - 별색 규정
 
일관된 기업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한화기업 심볼마크의 색상은 모든 매체에 통일감있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예시된 표준색상은 색상의 동일성을 유지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별색 배합 잉크로 옵셋인쇄한 것이며, 표준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색상 샘플과 비교한 후 사용하십시오.

 
 
 - 4원색 규정
 
한화기업 심볼마크의 칼라는 별색으로 인쇄하는 것이 원칙이나, 매체의 특성상 별색인쇄가 불가능한 매체일 경우에는 4원색 인쇄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4원색 인쇄의 경우 인쇄시설이나 처리과정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색조나 톤(Tone)의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색상에 대한 정확하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시된 표준색상은 4원색 색상의 농도를 Magenta 70%와 Yellow 100%의 비율로 인쇄한 것으로서, 심볼마크의 색상은 반드시 이 비율에 준하여 재현되어야 합니다.

 
 
Ο 색상 변용
 
한화기업의 심볼마크는 기업 대표색상인 한화오렌지로 표현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임의의 칼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배경 칼라나 재질 또는 매체의 특성상 원래의 심볼마크 칼라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울 때는 다음에 제시된 3가지 변용색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볼마크의 색상을 변용할 경우에는 심볼마크가 선명하게 보일 수 있도록 반드시 본 매뉴얼의 색상체계편을 참고로 하여 C.I주관팀과의 협의를 통해 바탕색과의 명도 대비를 검토하십시오.

 
 
 
Ο 사용금지 규정
 
한화기업의 심볼마크 및 바탕색은 일관된 이미지 형성을 위하여 반드시 규정 색상으로 표현되어야 하며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작시 사용가능성에 대한 의문사항은 CI 주관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 로고 타입
 
Ο 색상 규정
 
 - 한글 좌우 조합
 

 
 
 - 한글, 영문 좌우 조합

 

 

 - 영문 좌우 조합 A-TYPE

 


 

 

 - 한글, 영문 좌우 조합 B-TYPE

 


 

 
 
 - 한글 상하 조합

 

 

 - 영문 상하 조합

 


 

 

한화그룹을 나타내는 공식표기에는 심볼마크와 로고를 일정 규정에 준하여 조합 활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이와 같이 규정에 의하여 조합된 심볼마크와 로고를 시그니춰라고 합니다.

시그니춰는 기업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공식적으로 규정된 요소이므로, 확대 또는 축소하여 활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자간이나 글자 크기 등을 비례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시그니춰의 보기들은 시각적 효과 및 기업이미지를 고려하여 심볼마크와 로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조합한 형태로서, 광고물·서식류·사인물 등 각 매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볼마크를 영문로고와 조합할 경우에는 시각적 효과를 고려하여 로고를 2줄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 색상 규정

 

Ο 주 색상 체계

 

한화기업의 C.I에 사용되는 주색상 체계는 크게 기업의 대표색상인 한화오렌지와 코퍼리트 주색상인 한화바이올렛으로 분류되며, 이들은 대외적으로 일관된 기업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진취적 이미지의 한화오렌지(DIC635)와, 계열사별 코퍼리트 주색상인 한화바이올렛(DIC500)은 상호보완적으로 폭넓게 활용됩니다.

기업의 대표색상및 코퍼리트 색상을 표현할 경우에는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의 표현에 특히 주의해 주십시오.


 
 
Ο 보조 색상 체계
 
C.I에 사용되어지는 색상체계에는 기업대표색상인 한화오렌지와 계열사별 코퍼리트 주색상인 한화바이올렛 이외에도 4가지의 보조색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심볼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 보조색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시된 4가지 보조색상은 한화오렌지 및 한화바이올렛과 함께 활용되어 한화기업의 고유 이미지를 나타내는 보조색상입니다. 코퍼리트 보조색상을 표현할 경우에는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의 표현에 특히 주의해 주십시오.

 
 
 
○ 서체
 
기업을 표시하는 모든 시각적 요소들은 상호 연관성을 지니면서 일관된 기업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야 합니다. 한화그룹의 국문전용서체는 심볼마크 및 로고와 함께 기업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고안된 한화그룹 고유의 서체입니다.
그룹 내 모든 부서명 등 한화그룹과 관련된 모든 아이템의 제목이나 헤드라인 등은 전용서체로 표기하는 것이 원칙이며, 매체의 특성이나 필요에 따라 장체 또는 평체로도 활용가능합니다.
 
Ο 평체와 장체

 
 
○ 지정 서체
 
Ο 국, 한문 지정 서체
 

 
 
한화그룹의 국 ·한문 지정서체는 심볼마크나 로고와의 상호연관성과, 표기 내용이 많을 경우의 시각적 편의성을 고려하여 고딕체를 사용합니다.
지정서체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글자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장체 및 평체, 사체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지정서체 이외의 다른 서체를 사용할 경우에는 CI 주관팀과 협의해 주십시오.
 
Ο 영문 지정 서체

 
 
한화그룹의 영문 지정서체는 영문 로고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세련되고 안정적 이미지를 줄 수 있는 Helvetica체를 사용합니다.
지정서체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글자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장체 및 평체, 사체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지정서체 이외의 다른 서체를 사용할 경우에는 CI 주관팀과 협의해 주십시오. 
 
○ ECO-YHES
 
보건(Health), 환경(Environment), 안전(Safety)을 뜻하는 HES와 긍정적인 단어 YES의 조합을 숲(환경상징)의 형태에 담아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한화 기업경영의 고유가치입니다.
 
Ο 기본형, 그리드

 

 

Ο 색상체계

 


 
 
Ο 색상활용
 
 - 배경색이 밝은색인 경우

 
 - 배경색이 중간색인 경우

 

 - 배경색이 어두운색인 경우


 
 - 단도 표현인 경우
 

 
 
○ 그룹 슬로건
 
Ο 엠블렘
 
Dreams Are The Same은 꿈, 함께, 공감을 주제로 화합과 희망을 표현하며 당신의 꿈이 곧 한화의 꿈이라는 상대존중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엠블렘은 두 사람의 이음새가 화합을 상징하며 이는 곧 사람의 얼굴로 형상화 되어 웃음 즉 행복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상징합니다.
 
 - 기본형
 
 
 
 - 흑백표현

 
 
 - 단도표현

 
 
Ο 계열사별 엠블렘
 

 
 
Ο 색상체계

 
 
Ο 그래픽 모티브
 
 - Type A

 

 - Type B


 

 - Type C


 

 - Type D


 

 

Ο 배경색에 따른 컬러


 
 
 - 밝은 배경

 

 

 - 어두운 배경

 


 
 
 - DIC635

 

 - GOLD


 

 - 단색인쇄물 적용기준


 
 
Ο 명함


 
 
○ 사회공헌
 
사랑의 친구, 미래의 친구
한화 사회공헌 활동의 주체인 한화인과 그 도움으로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다음 세대를 상징하는 두 사람이 하나로 이어질때, 우리 미래는 해맑은 아이의 웃음처럼 더욱 환해질 것입니다.
 
Ο 기본형

 
 
Ο 응용형

 

Ο 색상체계


 
 
Ο 그래픽 모티브
 
 - Type A

 

 - Type B


 

 - Type C


 

 - Type D


 

 - Type E


 

 

Ο 배경색에 따른 컬러


 
 
 - 밝은배경

 
 
 - 어두운 배경

 
 
 - SILVER

 
 
 - GOLD

 
 
 - 단색인쇄물 적용기준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상거래 사이트 견적  (0) 2010.10.05
프리랜서의 활동  (0) 2010.10.05
에이젼시주소록  (0) 2010.10.05
[펌] 춤추는 남녀  (0) 2010.09.29
[펌] HANSON - Underneath  (0) 2010.09.29
[펌] 삼성 / SAMSUNG  (0) 2010.09.29
[펌] 교보생명  (0) 2010.09.29
[펌] 현대오일뱅크 / Hyundai Oilbank  (0) 2010.09.29
[펌] TODACOSA  (0) 2010.09.29
[펌] 유기농 맘마밀 Branding & Package  (0) 2010.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