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교보생명
○ 컨셉
생명의 삶, 사람의 변하지 않는 가치...
고객과 함께 소중히 키워 나갈 생명존중의 철학을 담았습니다.
Ο 고객지향, 정직과 성실, 도전정신
교보생명 CI는 모든 사람들이 삶의 역경을 극복하여 보람찬 인생을 계속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보생명의 사명과 회사 직원이 업무수행에 있어 반드시 지켜야 할 신조, 즉 고객지향, 정직과 성실, 도전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Ο 의미
생명과 삶의 소중함을 함축적으로 상징하는 전래 고유의 곡옥(曲玉)을 기본 모티브로 하여 새싹, 새, 열매 등 생명과 삶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고 교보의 임직원들이 미래를 향해 고객과 함께 소중히 키워 나갈 생명존중의 철학을 상징화한 것입니다.
초록색(Ο)은 고객의 생명과 삶에 대한 사랑을, 청색(Ο)은 도전정신을, KYOBO의 간결하고 안정
된 서체는 정직과 성실의 의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Ο 적용
교보생명 CI는 Communication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단순한 워드마크에 생명의 상징("곡옥")을 보조 수단으로 가미하여 고객들에게 강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CI는 교보의 이미지를 일관성 있고 통일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환경은 늘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최상의 CI는 이러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융통성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CI체계가 포괄적 수용성을 갖고 있더라도 지나친 변형은 CI 본래의 목적을 저해할 우려가 있습니다.
교보 전 직원과 관련부서는 CI의 일관된 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워드마크, 로고타입, 시그니춰
Ο 워드마크
교보 워드마크는 그래픽 아이콘과 영문로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드마크는 교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표현물로서 교보전체를 상징할 때는 워드마크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관계회사 및 출연재단을 알리고자 할 때에는 각 관계회사 및 출연재단의 로고타입을 붙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워드마크 교보생명과 교보생명의 관계회사는 동일한 워드마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Ο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교보생명의 공식적인 사명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로고타입은 워드마크와의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으므로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한문로고타입의 경우는 시그니춰 조합이 아닌 분리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Ο 시그니춰
시그니춰 조합은 워드마크와 한글 또는 영문 로고타입 등과 함께 일정한 규칙에 의한 조합된 것을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캐릭터
교보생명 캐릭터는 생명과 희망을 상징하는 「곡옥」을 생명 이미지로 형상화한 것으로, 고객의 생명과 삶을 소중히 하는 교보생명의 생명존중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곡옥’은 청동기시대부터 금관, 궁궐, 누각, 등잔, 패물 등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사용된 우리민족 고유의 신성한 상징물입니다.
이들은 모두 「곡옥」형태의 몸통에 몇 개의 선을 덧붙여, ‘새, 애벌레, 곤충, 고양이, 꽃, 물개, 고래, 게’ 등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체를 이미지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젼시주소록 (0) | 2010.10.05 |
---|---|
[펌] 춤추는 남녀 (0) | 2010.09.29 |
[펌] HANSON - Underneath (0) | 2010.09.29 |
[펌] 한화 / HANWHA (0) | 2010.09.29 |
[펌] 삼성 / SAMSUNG (0) | 2010.09.29 |
[펌] 현대오일뱅크 / Hyundai Oilbank (0) | 2010.09.29 |
[펌] TODACOSA (0) | 2010.09.29 |
[펌] 유기농 맘마밀 Branding & Package (0) | 2010.09.29 |
[펌] 콩 豆 Branding & Package (0) | 2010.09.29 |
[펌] 헤어팩샴푸 Package (0) | 2010.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