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쇼핑몰

 

예전에 저도 잠깐 일본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 조사한 적이 있는데 일본에는 인터넷으로 쇼핑하는 사람 수가 매우 적습니다ㅠㅠ그 중 인기 있는 쇼핑몰로는  일본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덴' www.rakuten.co.jp  과 야후를 많이 이용합니다. 일단 함께 올리는 오프 쇼핑몰에 대한 내용이라도 참고 하세요.얼마전'패션채널'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그럼 또 다른 내용 수배되면 올리겠습니다*^^*

여러 가지로 바쁜 요즘인데 고생 많으시네요~~

 

 

 

--------------------------------------------------------------------------------------

 

일본 고객 사로잡는 쇼핑몰 ‘루미네’

 

백화점과 당당히 경쟁, 쇼핑몰 최강자로 급부상.

 

 일본에는 동대문시장이 없다. 그렇다고 인터넷쇼핑에서 옷을 구입하는 사람이 국내만큼 많은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일본의 여성들은 어디서 쇼핑을 하는 것일까?

 

대답은 쇼핑몰이다. 하라주쿠의 전설적인 쇼핑몰 <라포레>를 비롯해 <마이시티(My City)>, <마루이마루이(OIOI)>, <루미네(LUMINE)> 등 쇼핑몰들이 발 빠른 전략과 마케팅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그 중 최근 쇼핑몰의 최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은 바로 <루미네>다. 동경지역을 시작으로 지방도시에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루미네>는 규모가 일본 내에서 1,2위를 다투며 일본의 톱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특히 <루미네> 신주쿠점은 ‘일본 최고의 패션빌딩’이라는 칭송을 받을 만큼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驛 + 쇼핑몰, 성공 방정식!

 

요즘 일본에서 가장 뜨고 있는 말 중 하나가 ‘에끼나까(역안)’이라는 말이다. 그 뜻은 역 안에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것으로 교통카드이면서 충전만하면 역 안에서 쇼핑을 할수 있고 식사도 할 수 있는 카드가 만들어져 인기를 누리면서 쓰여지기 시작했다.

 

이처럼 ‘에끼나까’란 말이 고유 대명사로 자리를 잡을 정도로 일본 젊은이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 그 대표주자격으로  <루미네>신주쿠점이 가세하고 있다.

 

주요 교통수단이 전차인 일본은 철도회사의 파워가 세다. 더욱이 20년 전 민영화로 바뀌면서 시작된 철도회사의 비즈니스 마케팅은 이제 그 완성화 단계에 이르렀다고 보여진다. 신주쿠역의 하루 승객 수는 149만명, 이를 연 단위로 바꾸면 1년에 5.4억명이 움직인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것은 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해 22배 정도의 명수로 수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승객이 아닌 고객으로 바뀐 것이다. 이런 소비자 변화에 대한 수혜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곳이<루미네>신주쿠점이다.

 

<루미네>신주쿠점은 지난 2005년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409억엔에 달했으며 이는 일본의 유명백화점 이세탄, 다카시마야 등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성장 역 안 종합상가 수준에서 벗어나 일본의 고급 브랜드들이 다투어 입점하고 싶어하는  패션 빌딩으로 거듭난 것이다.

 

20대 독신의 OL들을 노려라!

 

<루미네>의 타깃은 100% 20대에서 30대 초반의 여성으로 그 이상은 바라보지도 않는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월평균 20만엔에서 30만엔 정도의 월급을 받고 집을 떠나 도쿄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는 20대의 독신OL(Office Lady) 들이다. 명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경제 수준은 않되지만 나름대로의 멋스런 생활을 즐기고 싶어 하는 집단이다. 점점 소비의 형태가 다양화되어 가고 있는 일본에서는 이런 여성들의 성향에 맞춰 쇼핑몰이 단순히 옷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그들만의 문화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루미네> 건물 구성을 보면 1층부터 4층까지는 의류 브랜드들이 차지하고 5층에는 서점, 음반매장, 인테리어숍, 스타벅스 등이 입점해 있다. 6층에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비롯해 스페인요리, 타이완 ,베트남, 중국요리, 퓨전 일식과 한국 음식점 등이 있다. 7층은 요즘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이닝 바’(간단하면서도 깔끔한 안주와 일본 술을 팔면서 인테리어는 외국의 바를 연상시키는 술집 겸 레스토랑), 카페, 쵸코렛 전문점 등 요즘 가장 ‘hot’ 한 매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오픈한 <루미네>신주쿠2 에는 최근 인기 있는 개그맨들이 나와 일주일 단위로 개그 공연도 하고 있다.

 

<루미네>가 백화점과 다른 점은 하나같이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것들로만 모아 놓았다는 것이다. 서점의 경우 패션, 디자인, 여행 관련 외국 서적 비중이 가장 크며 인테리어 숍도 독신여성이 원하는 아기자기하면서 저렴한 가구, 소품 샹들리에 등이 메인 아이템이다. 레스토랑 또한 호텔 수준의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으로 여성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7층에 ‘다이닝 바’는 퇴근길 OL들이 맘 놓고 술을 마시라고 아예 영업시간까지 연장하고 있다.

 

입점해 있는 의류 브랜드 역시 비싸고 소화하기 어렵기 만한 디자이너 옷이 아닌 중저가 가격의, 그러나 디자인은 결코 뒤쳐지지 않는 고급 브랜드가 대부분이다. 양보다 질을 추구하는 시대인 요즘 <루미네>에 가면 자신이 누구도 부럽지 않은 셀러브리티가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다.

 

신선함과 끊임없는 노력이 생명.

 

<루미네>는 입점 브랜드 중 15% 정도를 매년 교체한다. 즉 6년이 지나면 전체 입점브랜드가 모두 바뀌게 되는 것이다. 또한 백화점의 디스플레이 교체가 연 4회 꼴인데 반해 <루미네>는 6주에 1번 꼴로 바꾸고 있다.

 

‘한 고객이 건물 전체 브랜드에서 쇼핑을 하게 만든다’는 것이 목표인 <루미네>는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여성 고객을 잡기위해 필사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수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지만 옷의 스타일이나 디자인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각기 다르게 구성하고 고객 체류 시간이 평균 15분인 백화점에 비해 4할이 짧은 역 안 쇼핑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디스플레이는 물론 브랜드까지 수시로 바꾸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한 예로 <루미네>신주쿠점에 입점해 있는 유명셀렉트숍 ‘유나이티드 애로우(UNITED ARROW)’의 경우 고객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통로에 손이 잘 가게 되는 니트류를 개발해 배치하고 탈의실의 증대, 사이즈, 품질표시를 잘 보이게하는 등의 노력으로 하라주쿠 본점보다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즉, 항상 변화하고 연구하는 것만이 20년간 이어져오는 <루미네>의 영업 비결인 것인 것이다

 

 

 


-----------------------------------------------------------------------------

 
 

 

 

 



 

 



 

 

 
 

 


 
 



 야후쇼핑몰
http://shopping.yahoo.co.jp
야후재팬이 운영하는 쇼핑몰사이트. 제품선정에서 업체선정까지 철저한 이미지관리를 실시. 재구매율이 높은 쇼핑몰
   

 

 락텐
http://www.rakuten.co.jp
쇼핑,경매등 일본최대희 쇼핑몰 운영업체

 

 해피마
http://www.hapima.com
일본최대 통신판매업체가 운영하는 종합 쇼핑몰

 

 넷프라이스
http://www.netprice.co.jp
종합쇼핑몰에서 공동구매 전문으로 전환하여 급성장중인 쇼핑몰. 유니크 상품, 아이디어상품, 양질의 상품을 공동구매 중심으로 판매전개
   

 

 큐리오시티
http://www.curio-city.com
큐리오시티가 운영하는 몰인몰 형식의 온라인 쇼핑몰

 

 GOO쇼핑
http://shop.goo.ne.jp
검색사이트 goo에서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BIDDERS
http://www.bidders.co.jp
DeNA가 운영하는 쇼핑, 옥션 서비스등의 종합 쇼핑몰

 


 요도바시카메라
http://www.yodobashi.co.jp
오프라인 체인점 요도바시카메라가 운영하는 온라인 몰

 

 빅카메라
http://www.bicbic.com
전국적 체인점을 전개하는 빅카메라의 온라인몰

 

 소프맙
http://www.sofmap.com
PC,소프트웨어의 판매. 중고매매 업체 가능. PC관련상품의 중고, 신품판매를 동시에 전개중인 아키하바라 전자상가의 유명샵

 

 무라우치
http://www.murauchi.com
컴퓨터,시계,카메라,가전,조명등의 판매, 수리

 

 사쿠라야
http://www.sakuraya.co.jp
카메라, 컴퓨터, 가전제품등의 판매 체인샵

 

 탄탄샵
http://www.tantan.co.jp
TV,비디오,오디오, 조리가정등의 할인판매 온라인샵

 

 Joshin
http://www.joshin.co.jp
PC,가전제품 중심의 전문몰

 

 enetjapan
http://www.enet-japan.com
AV가전, 게임소프트, 소프트웨어등의 온라인샵. 소프트웨어,DVD등 풍부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온라인사업에 진출한 업체. 소프트뱅크계열회사

 

 LAOX
http://www.laox.co.jp
PC,가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폭넓은 상품판매

 

 모모타로 왕국
http://momo-oh.runsystem.co.jp/
kingdom/jsp/top.jsp
리사이클 게임기, 게임소프트, DVD 판매

 



 센슈카이
http://www.senshukai.co.jp
의류, 생활용품, 취미용품을 취급하는 일본최대 통신판매업체. 여성용품, 아동용품, 잡화에 이르기까지 일본인의 폭넓은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는 통신판매업체

 

 닛센
http://www.nissen.co.jp
여성용품을 중심으로 통신판매 전개하는 종합쇼핑몰

 

 디노스
http://www.dinos.co.jp
후지산케이리빙서비스가 운영하고 홈인테리어, 패션, 취미, 미용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

 

 세실
http://www.cecile.co.jp
패션, 기프트, 생활잡화등 여성용품을 중심으로 주식회사 세실이 운영

 

 베르나
http://www.belluna.co.jp
주식회사 베르나가 운영하는 쇼핑몰로 패션, 가구 인테리어, 잡화등을 중심으로 통신판매

 

 페리시모
http://www.felissimo.co.jp
카타로그판매를 중심으로 사업활동을 전개. 패션, 생활잡화,CD,서적, 여행, 보험등을 취급

 

 일본카타로그쇼핑
http://www.catalog-shopping.co.jp
가드닝, 허브, 아로마테라피 상품등의 판매

 

 통샵
http://www.tu-shop.com
일본카타로그 쇼핑이 운영하고 세계의 민족악기, 가구, 홍차등의 통신판매

 

 유메겟
http://www.yumeget.com
자동차용품, 스포츠,패션 취미, 생활잡화등 아이디어 상품판매

 

 니코온라인쇼핑
https://www.nicoh.co.jp
생활잡화, 아이디어, 잡화등의 통신판매

 



 미츠코시백화점
http://www.mitsukoshi.co.jp
주식회사 미츠코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타카시마야백화점
http://www.takashimaya.co.jp
주식회사 타카시마야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오다큐백화점
http://www.odakyu-dept.co.jp
주식회사 오다큐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이세탄백화점
http://www.isetan.co.jp
주식회사 이세탄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일본 젊은층의 지지도가 제일높은 백화점으로 젊은세대용 상품이 비교적 많음.

 

 토오큐백화점
http://www.tokyu-depart.co.jp
주식회사 토오큐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케이오백화점
http://www.keionet.com
주식회사 케이오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한신백화점
http://www.hanshin.co.jp
한신전기철도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마츠자카야백화점
http://www.matsuzakaya.co.jp/shop
주식회사 마츠카야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세이부백화점
http://www.seibu.co.jp
주식회사 세이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냐츄람
http://www.naturum.co.jp
피싱용품및 아웃도어 상품판매.낚시관련 상품라인업이 충실함. 아웃도어 상품 판매및 커뮤니티 활용을 통한 고객층을 확보. 최근에 점포를 축소하고 온라인에 집중 진출중인 업체

 

 몽벨
http://www.montbell.com
등산용품등의 아웃도어 상품판매샵

 

 아믹스 인터내셔널
http://www.matrics.or.jp/
outdoorproducts
아웃도어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

 

 에노시마
http://www.rakuten.co.jp/enoshima
해양스포츠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전문샵

 

 24Alpen
http://www.24alpen.com
윈터스포츠용품 전반을 취급하는 전문쇼핑몰

 

 esports
http://www.esports.ne.jp
레져, 아웃도어, 마린스포츠용품등의 종합 스포츠쇼핑몰 폭넓은 스포츠관련 상품군과 저렴한 가격전략으로 최근 급상승중인 온라인업체

 



 콤비
http://www.combi.co.jp
베이비카, 챠일드시트, 어패럴등 육아용품판매

 

 베이비프로
http://www.baby-pro.co.jp
국내외의 베이비용품, 목제완구 판매,놀이방법과 사용법 설명

 

 아카짱 스테이션
http://www.akachan-station.com
해외의 육아용품 판매

 

 Toysrus
http://www.toysrus.co.jp
일본 토이자라스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일본최대의 완구,장난감 판매 체인업체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개를 모두 성공시킨 장난감업계의 선두업체

 

 이쇼핑토이즈
http://www.estoys.co.jp
이쇼핑토이즈가 운영하는 완구,장난감 온라인 판매업체 소프트뱅크 계열의 온라인 전용 장난감 판매업체. 캐릭터관련 상품과 건담관련삼품등 다양한 상품군이 자랑거리

 

 ORANGE
http://orange.on.arena.ne.jp
완구.캐릭터. 해외아이디어상품, 유아용폼 전문몰

 

 모쿠야
http://www.mokuya.com
목제 인형, 완구를 중심으로 아기의 연령에 맞춘 상품판매

 

 스리피
http://www3.ocn.ne.jp/~sleepy
유아용품부터 아동용품까지 전반적인 라인업

 



 TSUTAYA
http://www.tsutaya.co.jp
CD,DVD,게임 소프트등의 최대온라인 전문몰
일본전국 3000이상의 점포를 통한 상품판매및 렌탈을 전문으로 사업전개중

 

 HMV
http://www.hmv.co.jp
DVD,CD,소프트웨어등 음반, 영상물관련 전문몰

 

 키노쿠니야
http://www.kinokuniya.co.jp
키노쿠니야서점이 운영하는 서적판매 온라인샵

 

 삼성당
http://www.sanseido.co.jp
삼성당이 운영하는 서적판매 온라인샵
서적의 검색이 비교적 편리하고 서적 종류가 풍부한 서적업계의 최고봉

 

 마루하야
http://e088.net/
주식회사 마루하야가 운영하는 기프트 전문샵

 

 메이지야
http://www.senbikiya.co.jp
12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기프트상품 전문샵

 



 기레이컴
http://shop1.youmall.jp/~kireicom
화장품,미용품판매

 



 에코드롭
http://shop1.youmall.jp/~ecodrop
tourmaline 제품,잡화의 판매

 

 유우아이구락부
http://shop1.youmall.jp/~souken-labo
건강 식품,미용 상품의 판매

 



 벨리벨리
http://shop1.youmall.jp/~belly-belly
직접 만든 시계가 돋보이는 곳

 



 식품백과
http://shop1.youmall.jp/~ueda-japan
몸에 좋은 식품의 판매 및 선전

 



 디지탈체크샵

 

'여행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지막으로 지유가오카 가시는 방법 알려드릴께여  (0) 2010.10.11
내가 반했던.. 지유가오까  (0) 2010.10.11
엔틱&컨추리 -2  (0) 2010.10.11
레이스소품  (0) 2010.10.11
레이스소품  (0) 2010.10.11
1 Day Shop  (0) 2010.10.11
올리브나무가  (0) 2010.10.11
일본의 컨트리샵 탐방기-2  (0) 2010.10.11
[오사카] 소품가게들-  (0) 2010.10.11
Cafe Yucuru(ユクル)  (0) 201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