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맘스맘 / moms' mom
|
|
CK MALL이란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매장을 뜻하는 것으로 넓은 매장에 전자제품이든 생활용품이든 특정한 종류의 제품들을 대거 갖추고 이를 싼 가격으로 집중판매하는 `품목별 전문 할인매장'을 말한다. 원래 70년대 미국에서 백화점과 일반할인점의 틈새에서 성장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미국 유통업계에서 가장 위력을 떨치는 유통방식으로 `서킷 시티(전자제품)', `토이즐러스(완구)', `오피스맥스(문구사무용품)'등이 이에 해당된다. . |
|
엄청난 상품종류를 갖추고는있지만 값이 비싼 백화점, 가격은 싸지만 품목별로 가짓수가 적은 일반할인점의 틈새를 파고들면서 성장했다. |
|
백화점 인근에 이러한 점포가 들어서면 같은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던 백화점의 매장은 경쟁력을 잃고 철수해야 했기에 `카테고리 킬러'란 이름이 붙여졌다. 국내에서는 전자랜드(전자제품), 아이맥스(안경)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다양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
|
아가방 CK몰은? | |
아가방 CK몰은 무엇이 다른가? | |
그러기 위해... | |
· 짧을것 · 간단 명쾌할 것 · 철자가 쉬울 것 · 부르기가 쉬울 것 · 인지하기가 쉬울 것 · 기억하기가 쉬울 것 · 읽을 때 즐거운 느낌을 줄 것 · 어감이 좋을 것 · 발음하기가 쉬울 것 · 여러 가지로 발음 되지 않고 한 가지로만 발음 될 것 · 유행 감각에 역행하는 것이 아닐 것 · 패키징이나 브랜딩에 적합할 것 · 상품에 사용하기 적합할 것 · 수출품의 경우 각 나라 언어로도 모두 발음 될 수 있을 것 · 부정적인 느낌이 없고 긍정적일 것 · 타자의 브랜드와 동일 또는 유사하지 말 것 · 제품의 특성이나 용도,성질 등을 은근히 암시할 것 · 상품과의 관계에에 있어 풍부한 이미지를 생기게 해 줄 것 · 화제성 또는 주의집중성이 있을 것(차별성이 있을 것) · 법률적인 보호가능성이 있을 것 · 소구대상층의 Life style과 연관이 있을 것 ·기업의 장기계획과 조화성이 있을 것 ? |
|
·특별현저성 ·보호가능성 ·기호충족성 ·기억용이성 ·경제성 또는 효율성 ·암시성 |
|
2차례에 걸친네이밍 프레젠테이션 결과 브랜드네임은 `맘스맘'으로 결정되었다. | |
moms'mom 맘스맘=엄마의 마음 | |
- 아기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모았습니다. |
|
- 맘스맘은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상품 하나하나 아이에게 좋은 것만을 엄선하고, 이 시대 젊은 `엄마들의 마음'을 헤아려 편하고 쾌적한 쇼핑공간을 만들어 가려는 아가방의 `마음'입니다. |
|
세가지 디자인 후보안 중에서 A안이 채택되었다. | |
내부 코너 사인 | |
역삼동 매장 | |
1층 매장 내부 | |
1층 종합안내사인 | |
쇼핑백 | |
론칭 기념품 | |
캐릭터 인형 | |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TODACOSA (0) | 2010.09.29 |
---|---|
[펌] 유기농 맘마밀 Branding & Package (0) | 2010.09.29 |
[펌] 콩 豆 Branding & Package (0) | 2010.09.29 |
[펌] 헤어팩샴푸 Package (0) | 2010.09.29 |
[펌] 종가집 (0) | 2010.09.29 |
[펌] 도서출판 푸른숲 (0) | 2010.09.29 |
[펌] 대한주택공사 (0) | 2010.09.29 |
[펌] 조흥은행 (0) | 2010.09.29 |
[펌] 아남전자 (0) | 2010.09.29 |
[펌] 아이리버 (0) | 2010.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