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림 코디 공식 ]

[ 슬림 코디 공식 ]

날씬해 보이는 코디에는 나름대로 다 이유가 있습니다. 분명 컬러 매치나 길이의 비율, 소품 코디에는 공통된 기본 법칙이 있기 때문. 소품까지 같은 계열의 심플 컬러로 맞추고 황금 비율로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입는다면 코디 첫 단계는 성공입니다.

<공식1> 같은 컬러 톤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  
일단 복잡한 컬러 매치는 피할 것. 같은 계열의 컬러 매치는 상하로 길어 보입니다. 모자나 신발도 중요한 코디 소품. 소품까지 같은 컬러 계열로 맞춰주면 훨씬 더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식2>1:1 또는 1:1.5 황금 비율의 비밀  
상의와 하의의 길이 비율도 중요한 포인트. 요즘 유행하는 옷은 1:1이나 1:1.5의 비율로 입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그래서 무릎길이 스커트(1:1)와 9부 바지(1:1.5)가 날씬해 보입니다. 아이템이나 컬러와 상관없이 날씬해지는 길이의 비율은 꼭 기억합니다.

<공식3> V넥과 직선으로 날씬한 느낌 강조  
옷은 곡선보다 직선 라인을 입습니다. 상의나 하의 아이템은 전체적으로 곡선 라인보다 사선이나 직선 라인이 더 날씬해 보입니다. 특히 네크라인은 날씬한 V넥이 기본. 옆선과 소매도 단단한 소재로 직선으로 떨어지는 것이 예쁩니다.

<공식4> 체크나 가죽 소재는 이너웨어가 포인트
통통한 사람에게 가장 어려운 건 체크무늬와 가죽 소재. 이런 경우엔 이너웨어에 포인트를 줍시다! 체크무늬 바지에는 같은 계열의 컬러 니트로 심플하게 코디. 가죽 소재 바지는 같은 컬러 재킷에 노랑 니트로 산뜻하게 입는 것이 포인트.  

<공식5> 눈속임, 착시 효과 이용한다
의상 자체의 무늬나 벨트, 가방 등의 소품으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입니다. 뚱뚱한 사람에게 블랙과 화이트는 기본이지만 여기에 가방이나 벨트로 포인트 컬러를 주면 훨씬 더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공식6> 뚱뚱한 부위는 차라리 드러낸다
상체가 뚱뚱합니다고 무조건 반소매나 긴팔만 입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여름이니까 슬리브리스는 필수. 우선 어깨가 넓은 사람, 가슴이 큰 사람, 팔뚝이 굵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슬리브리스를 입습니다. 어정쩡하게 허벅지를 감춘다고 긴 바지를 입는 것보다 짧은 바지를 입어 시원하고 날씬해 보이게 하는 것도 한 방법.
*주의 : 한 곳만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경우 의상이나 소품 등을 이용하여 감출 수도 있습니다.

 

 

 

[ 날씬하게 옷 입기 - 겨울 옷 ]

딱 3kg 말라 보이는 겨울옷 코디 대작전!!
누구나 입는 겨울 기본 옷이지만 내가 입으면 어쩐지 뚱보로 보인다구요? 겨울 기본 아이템은 이렇게 입어야 3kg 말라 보입니다.

캡 소매 니트
밝은 색은 팽창 효과를 주는 색이므로 NG.
그래도 밝은 색을 입고 싶다면 겹쳐 입을 수 있는 베스트나 반소매 아이템으로 정하세요.

티셔츠

안에 받쳐 입는 티셔츠를 고를 때는 사이즈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뚱뚱해 보이기 쉬운 밝은 색상이나 줄무늬는 반드시 몸에 딱 맞는 사이즈를 선택.

악센트 컬러

시선을 분산시키기 위해 악센트 컬러는 강렬한 색으로 하되 소품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가방이나 스니커즈의 색상을 컬러풀한 것으로 매치합니다.

스커트 스타일

센터 라인의 법칙.
3㎏ 말라 보이고 싶다면 세로 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원칙.
앞에 단추가 달린 아이템은 그 자체가 센터 라인 역할을 해줍니다.

원피스

무릎까지 오는 심플한 디자인의 단색 원피스는 랩 스커트나 타이트 스커트와 함께 슬림 효과를 주는 베스트 아이템.

양말

종아리가 굵은 사람에게 하이 삭스는 NG.
약간 여유 있는 보통 양말이나 타이즈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볼륨 구두

구두가 지나치게 가냘픈 공주 타입이면 다리의 굵기나 히프의 크기를 강조할 수 있으므로 NG.
적당한 크기의 구두를 신는 것이 원칙.


TAGS.

Comments